주요 산업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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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자동차, 배터리, 부품사 등 다양한 자동차 섹터에서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자동차 관계사들의 신뢰 받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다음과 같은 차별화된 강점을 통해 자동차 시장에 대한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자세히 보기
축적된 자동차 관련 기획 조사 데이터
  • (연간 기획조사) 자동차 기획조사
  • (연간 기획조사) 전기차 기획조사
  • (주례 기획조사) 신차 출시 전/후반응조사 (AIMM)
  • ‘자동차 정보 플랫폼(Autoinsight)’ 운영
자동차 시장 특화 패널

프리미엄 자동차 패널, 전기차 보유자 패널, 수입차 패널,
2년내 자동차 구매의향자 패널, 상용차 패널 등

다양한 맞춤형 리서치 수행

고객사의 마케팅 및 비즈니스 이슈 해결을 위한 맞춤형 자동차 리서치 솔루션을 제공

자동차의 개발 및 관리영역 전반의 [기획 단계 - 상품 개발 -자동차 런칭 - 판매 관리 - 지속 시장관리 - 컨설팅 등]

모든 영역에 걸친 이슈 분석, 대외 발간용 연구 보고서, 컨설팅, 융복합데이터 제공 등

관리 영역
판매 관리
Initiator 분석 (AIMM)
Clinic (신차 초기 반응)
Sales 경쟁력
지속 시장 관리
고객관리
품질 경쟁력 평가
Service 경쟁력
컨설팅
자동차 융복합데이터
빅데이터 분석
개발 영역
기획단계
Trend 연구
컨셉 개발
상품개발
Clinic
Option / Feature 조사
Target Group 분석 (TGA)
론칭
전략 수립
마케팅 목표 설정
(Competitive Dynamic Analysis)
초기 마케팅 성과 평가 (AI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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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은행, 카드, 증권, 보험 등 다양한 금융 섹터에서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금융사들의 신뢰 받는 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다음과 같은 차별화된 강점을 통해 금융 시장에 대한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자세히 보기
축적된 금융소비자 기획 조사 데이터
  • (주례 기획조사) 금융 앱 고객경험 모니터링
  • (반기 기획조사) 금융서비스 이용 행태 분석
  • ‘금융 인사이트리포트’ 구독 서비스
금융시장 특화 패널

금융 앱 진성이용자, 고액자산가, 대중부유층, 외국인, 자영업자, 시니어,
잘파세대 등

다양한 맞춤형 리서치 수행

고객사의 마케팅 및 비즈니스 이슈 해결을 위한 맞춤형 금융 리서치 솔루션을 제공

상품·채널·브랜드·서비스의 마케팅 이슈 분석, 대외 발간용 연구 보고서, 영업 점포 효율화 사전 영향 평가, 고객 체험단 운영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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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통신

5G, IoT, AI 등 급변하는 IT/통신 시장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통찰력을 바탕으로 관련 기업의 비즈니스 이슈를 해결할 수 있는 시장 정보와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005년부터 IT/통신 기획조사를 운영해 오고 있는 국내 유일의 IT/통신 분야 전문 리서치 회사입니다.

시장에 대한 높은 이해를 바탕으로 조사 설계를 기획하며 매주 업데이트되는 패널 정보와 자체 기획조사 DB를 활용해 일반 소비자는 물론 소상공인, 기업고객까지 다양한 타깃층을 대상으로 조사가 가능합니다.

자세히 보기
국내 유일의 20년간 축적된 통신 시장 데이터 보유
  • (반기 기획조사) IT/통신 서비스 이용행동
  • 인사이트리포트 약 220편 발행 (누적)
  • 모바일, 홈상품을 비롯한 모바일 앱 가입 및 이용행동 데이터 보유
유관 산업
  • MNO 및 MVNO (개인소비자 및 SOHO 타깃)
  • 휴대폰, 태블릿, 워치 등 전자제품
  • AI 및 홈IoT(스마트홈)
  • 각종 모바일 앱 서비스 (동영상, 쇼핑멤버십, 배달, 음악, 모빌리티, 리커머스, 로밍, 음악, 구독 등)
다양한 맞춤형 리서치 수행

고객사의 마케팅 및 비즈니스 이슈 해결을 위한 맞춤형 리서치 솔루션을 제공

상품·채널·브랜드·서비스의 마케팅 이슈 분석, 앱/제품 사용성 평가, 고객 체험단 운영 등

* 연간 50건 이상의 유관 산업 분야 맞춤형 리서치 수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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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

2015년 시작된 컨슈머인사이트 ‘주례 여행 행태 및 계획 조사’는 정치-경제-사회-기술-기후 변화 등에 따라 급격히 변하는 여행 소비자의 행태를 빠르게 포착해, 정확한 규모 추정에 목표를 두는 관광통계의 한계를 보완하는 시의성 있는 자료로 인정받아 왔습니다.

컨슈머인사이트가 개발한 여행 시장 분석 모델인 T-R-A-V-E-L과 TCI(Travel Corona Index)는 복잡하고 역동적인 여행 산업을 체계적이고, 직관적으로 이해하게 하는 유용한 분석 모델이자 지표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여행 시장 진단과 예측을 넘어 정책 수립과 평가, 비즈니스 이슈를 함께 해결해 가는 여행 산업 전문가 집단, 컨슈머인사이트입니다.

  • 가장 최신의 여행 소비자 데이터(2015년부터 매주 조사 실시)
  • 여행 산업의 역동적 역학 관계 분석(소비자 - 여행 상품 - 유통/정보 채널)
  • 국내 유일의 17시도, 299시군구 단위 지역 관광 자원 경쟁력 진단
  • 한국인 방문이 많은 100여개 해외 여행지 (국가, 도시) 행태 특성 분석
  • 종합 여행사, OTA, FSC/LCC 브랜드 및 서비스 경쟁력 진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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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콘텐츠

글로벌화, 디지털화, 플랫폼 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미디어/콘텐츠 시장 동향과 소비자행동 변화를 심층 분석하여
비즈니스 의사결정을 돕는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플랫폼 다변화에 따른 콘텐츠 소비행태, 콘텐츠 선호도 등
심층적인 소비자 분석은 물론 라이프스타일, 가치관 등
소비자 특성에 따른 세분화 분석 역량과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기
OTT 콘텐츠 기획조사 보유
  • (주례 기획조사) K-오리지널 콘텐츠 초기 반응
  • (런칭 전 4주 ~ 런칭 후 2주 총 7주간) 작품별 인지율/시청의향/시청경험률/시청행동 및 만족도/VOC 수집
  • 콘텐츠 시청 행태 및 트렌드 데이터 보유
콘텐츠 제작 단계별 소비자 평가 방법론 보유

콘텐츠 기획 → 제작 → 마케팅 단계별 소비자 반응 평가 Tool 보유

  • 투자 위험 요인 최소화
  • 개선 방향 및 마케팅 전략 수립
다양한 맞춤형 리서치 수행

고객사의 마케팅 및 비즈니스 이슈 해결을 위한 맞춤형 리서치 솔루션을 제공

방송/영화 작품 위클리 마케팅 성과 평가 조사, 방송 채널 경쟁력, 배우 선호도, 콘텐츠 시사회 운영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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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

교통 분야 조사에 가장 먼저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개인 이동 데이터 활용의 혁신을 선도한 회사입니다.

모바일 기반의 이동/통행 관련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패널과 인프라를 갖추고 있어
다양한 교통 관련 연구 수행이 가능합니다.

국가 교통 조사의 패러다임 전환
  • 국내 최초 모바일 기반 ‘개인통행실태조사’ 수행 (국가승인통계, 2021년)
  • 서베이 데이터와 개인 단위 빅데이터(기지국 위치) 연계하여 데이터 검증 혁신
콘텐츠 제작 단계별 소비자 평가 방법론 보유

교통 패널 구축 (다이어리 + GPS 데이터 제공 동의)

  • 모바일 기반 통행 트립 작성 다이어리 및 GPS 데이터,
    통신사 기지국 위치 데이터 통합 수집 가능한 인프라 구축
다양한 맞춤형 리서치 수행

고객사의 마케팅 및 비즈니스 이슈 해결을 위한 맞춤형 리서치 솔루션을 제공

교통패널 구축, 개인통행행태 연구, O/D 조사, 이동수단 선호도 조사, 정책 관련 의식 조사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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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혁신과 진성성을 바탕으로 공공부문 리서치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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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적 역량
  • 전문성 있는 기획과 설계로 데이터 신뢰성 확보
  • 조사 데이터와 민간/공공 빅데이터 연계의 선두주자
  • 공공여론조사에 최적화된 '국대패널' 보유
고객 중심 서비스 보유
  • 신속한 데이터 수집과 빠른 의사 결정 지원을 위한 첨단 서비스 인프라
  • 선제적 지원과 사후 지원까지 동행하는 파트너십
사업분야
  • 공공서비스/정책 평가 조사
  • 고객만족도 조사
  • 산업, 공공서비스 실태 조사
  • 사회 현안 조사
  • 컨설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