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자동차 금융 통신 여가·여행 콘텐츠 쿠팡이츠, 이용률·만족도 나홀로 상승…단독 2위 굳혔다쿠팡이츠 이용률이 ‘나홀로 상승’하면서 요기요를 제치고 배달앱 시장 단독 2위로 올라섰다. 2025-04-17여러 OTT 구독해도, 하나만 꼽으라면 결국은 ‘넷플릭스’OTT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넷플릭스 독주 체제가 더욱 확고해졌다.2025-04-11비싸진 와우 멤버십, 만족도 뚝 떨어져 2위로 밀려쿠팡 ‘와우 멤버십’의 이용자 만족도가 가파르게 하락해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에 1위를 내줬다. 2025-04-09네이버페이 vs 삼성페이, 모바일페이 이용률 ‘투톱’ 체제로모바일페이 시장이 네이버페이와 삼성페이의 양강 체제로 변모하고 있다. 2025-03-21통신3사 vs 알뜰폰, 같은 시장인 줄 알았더니...고객성향 ‘극과 극’결합할인 혜택을 위해 특정 통신사에 묶이는 것에 대해 통신3사(MNO) 이용자는 대부분 `묶여도 괜찮다`고 했으나 알뜰폰(MVNO) 이용자는 다수가 ‘묶이고 싶지 않다’고 생각했다.2025-03-18휴대폰 통신요금, 더 이상 ‘통신만의 요금’ 아니다휴대폰 이용자 과반수가 통신요금보다 스마트폰 구입 비용을 더 큰 부담으로 느끼고 있다. 2025-03-05리브모바일, 요금 만족도 하락에도 통합 1위 지켜휴대폰 통신사 이용자 만족도에서 ‘리브모바일’이 1위, ‘프리티’가 2위를 유지했다. 2024-12-13쿠팡이츠, 고객만족 1위·점유율 2위로 약진배달앱 시장의 성장이 정체된 가운데 쿠팡이츠가 주이용률(점유율)에서 2배 가량 앞서 가던 요기요를 단숨에 따라잡았다. 2024-09-12OTT 부동의 1위 ‘넷플릭스’ 구독률 상승세 주춤국내 OTT 시장 선두 넷플릭스의 구독률(이용률)이 하락세를 탄 반면 쿠팡플레이와 티빙은 상승하면서 차이가 줄어들고 있다. 2024-08-07해외 데이터 이용 ‘SIM 방식’이 로밍 따돌렸다유심·이심을 이용한 ‘SIM 방식’이 휴대폰 데이터 해외 이용 방식의 ‘주류’로 떠올랐다. 2024-07-31갤럭시S 만족도, 아이폰 턱밑 추격… AI폰 효과?스마트폰 이용자의 체감 만족도에서 삼성 갤럭시S가 애플 아이폰을 턱밑까지 따라잡았다.2024-07-24KB리브모바일, 알뜰폰 통신사 만족도 3년 연속 1위휴대폰 통신사 이용자 만족도에서 KB국민은행의 알뜰폰 ‘리브모바일’이 3년 연속(조사 차수로는 6회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2024-06-13금융사 알뜰폰, 금리우대 같은 당근 있어야…금융권 알뜰폰에 대한 소비자 이용의향은 일반 알뜰폰보다 높지 않지만 기대치는 더 높았다. 2024-05-31단통법 폐지되면, 알뜰폰 고객 절반 ‘이통사’로단통법 폐지에 찬성하는 소비자가 5명 중 3명꼴로 절반을 넘었으며, 법안 폐지 시 3명 중 1명은 보조금이 더 많은 이통사로 이동할 생각이 있었다. 2024-03-22배달앱, 5명 중 4명 써봤다…일주일 평균은 1.1회소비자 5명 중 4명이 배민, 요기요, 쿠팡이츠 등 배달앱을 이용해본 경험이 있고, 일주일에 평균 1.1회 배달앱으로 음식을 주문하고 있었다.2024-03-15 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