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슈머인사이트는 국내 대표 자동차시장 조사기관으로, 자동차기획조사·전기차기획조사·AIMM(신차출시 전후 반응조사) 등
3대 신디케이트 조사를 운영하여 소비자·제조사·정책기관에 폭넓고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특히 연례자동차기획조사는 2001 년 시작된 국내 최대 규모(표본 약 10 만명)의 자동차 분야 기획조사로,
매년 7 월 정기적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주요 조사 내용 중 일부 데이터는 하기와 같습니다.
- · 자동차 라이프스타일
- · 보유·구입 현황
- · 판매(SSI)·서비스(CSI) 평가
- · 차량 품질 평가
- - 초기 품질(최근 1 년내 신차 구매자)
- - 내구 품질(신차 구입 후 3 년차 고객)
- - 부식 관련 평가
- · 상품성·만족도·충성도 분석
- · 가성비 평가 및 향후 구입 의향(향후 2 년 이내 차량 구매자)
- · Mega Trend(2015~2024)
제공 형태는 원자료(Raw data 일부), 연간 추이 분석(Excel), 보도자료, 코드북(변수 정의 및 설명 포함)으로 구성됩니다.
2024 년 연례자동차기획조사 데이터 중 일부는 Harvard Dataverse 에 현재 공개되어 있으며,
상기 내용들은 금년 내에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입니다. 2025 년 조사 결과는 2026 년 9 월부터 공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