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한 ‘확률적 표본 선정 기반의 온라인 패널’
독립적이고 중립적인 조사는 누구나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한국 유일의 IBP(Invitation Based Panel)를 샘플링 프레임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IBP가 아니면 독립적이고 중립적인 소비자 평가는 불가능합니다.
‘자기선택적 편향(self-selection bias)’을 최소화하고, 모집단의 특성을 보다 정확히 반영하기 위해 연구자가 사전에 설정한 조건에 따라 참여자를
선정함으로써 표본의 대표성을 강화했습니다.
즉, 패널 모집부터 광고나 이벤트, 홈페이지 가입을 허용하지 않아 자기선택(Self-Selection) 가입 패널이
하나도 없다는 면에서 다른 일반 온라인 조사
패널과 질적으로 다릅니다.
확률적이고 편향되지 않은 표본 추출이 가능한 유일한 패널로서 조사의 신뢰성과 결과의 일반화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청년부터 노년까지 전 세대를 커버하는 전국 약 86만명 패널 보유
20년 이상 고객과 언론에서 검증해 활용하는 신뢰성
자동차, 이동통신, 여행, 금융 등 기획조사는 최장 20년 이상 고객과 언론에서 조사 결과를 검증해 신뢰성을 인정 받아 왔습니다.
공공데이터로 공급, ‘데이터 대상’ 수상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사업과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의 데이터바우처 사업에 참여해 공공데이터로서도 품질과 가치를 인정 받고
‘데이터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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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데이터의 가치를 인정 받아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주관 ‘2021 데이터 대상, 한국데이터산업협회장 표창’을 수상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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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빅데이터플랫폼
데이터센터로서 고품질의 문화 분야 데이터를 개발하고 데이터 유통거래 생태계 조성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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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nd Data
민간데이터댐 Grand Data Alliance
데이터 수요가 가장 높은 카드/통신/신용 각 업권별 1위 사업자가 21년 출범한 데이터사업 Alliance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