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CEO 인사말
연혁
조사영역
조직구성
사회공헌 사업
글로벌네트워크
클라이언트
오시는 길
특장점
기획조사
체험기반 리서치
한국 유일의 IBP
국대패널
국대패널
기획조사
체험기반 리서치
한국 유일의 IBP
컨슈머 리포트
자동차 리포트
소비자 신차 반응
자동차 메가 트랜드
이동통신 리포트
이동통신 메가 트랜드
여가/여행 리포트
쇼핑 리포트
체감경제 리포트
금융 리포트
국대패널 리포트
콘텐츠 리포트
통합검색
분야별 사이트
자동차
여가/여행
체감경제
쇼핑/유통
AIMM
Contact Us
조사문의
채용정보
ENGLISH
컨슈머인사이트 홈페이지
navigation
ENG
KOR
회사소개
특장점
컨슈머 리포트
분야별 사이트
Contact Us
회사소개
CEO 인사말
연혁
조사영역
조직구성
사회공헌 사업
글로벌 네트워크
클라이언트
오시는 길
특장점
기획조사
체험기반 리서치
한국 유일의 IBP
국대패널
컨슈머 리포트
자동차 리포트
소비자 신차 반응
자동차 메가 트렌드
이동통신 리포트
이동통신 메가 트렌드
여가/여행 리포트
쇼핑 리포트
체감경제 리포트
금융 리포트
국대패널 리포트
콘텐츠 리포트
통합검색
분야별 사이트
자동차
여가/여행
체감경제
쇼핑/유통
AIMM
Contact Us
조사문의
채용정보
Consumer Reports
창의, 도전, 확신이 Consumer Insight의 삶의 바탕입니다.
컨슈머 리포트
자동차
리포트
소비자
신차 반응
자동차
메가
트렌드
이동통신
리포트
이동통신
메가
트렌드
여가/여행
리포트
쇼핑
리포트
체감경제
리포트
금융
리포트
국대패널
리포트
콘텐츠
리포트
통합검색
체감경제 리포트
구독신청
尹? 李? 누구 찍었냐에 따라…체감 ‘삶의 질’ 달라졌다
지난해 상·하반기 사이 소비자의 삶의 질에 대한 주관적 평가에 이례적인 변화가 있었다.…
관리자
2023.07.26
뒤바뀐 ‘삶의 질’…60대 오르고 30~50대 동반추락
소비자의 주관적 ‘삶의 질’ 평가가 연령대에 따라 크게 요동치고 있다. 상위권이던 30, 40대는 코로나 극성기 수준으로 동반 추락했고, 항상 최하위였던 60대 이상(이하 60대)은 코로나 이전보다 높아지며 상위권이 됐다. …
관리자
2023.06.16
[알림]2023 데이터바우처 정부 지원 사업
귀사의 비즈니스 혁신 및 제품/서비스 개발 또는 마케팅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를 컨슈머인사이트에서 무료로 받아 보세요…
관리자
2023.03.08
40, 50대 삶의 질 전망, 60대보다 낮아져
올해 3분기 소비자의 삶의 질 전망이 급락했다. 2019년 이후 그 어느때보다 빨리, 큰 폭으로 하락하면서 코로나 직후 바닥을 찍었던 2020년 3분기 수준에 근접하고 있다. …
관리자
2022.12.06
예적금 투자심리, 주식·부동산보다 3배 세졌다
우리나라 소비자의 예금·적금 투자심리가 부동산과 주식·펀드 투자심리를 3배 이상 차이로 앞질렀다. …
관리자
2022.10.21
소비지출 절벽, 코로나 초기보다 더하다
상승세를 타던 소비지출 심리가 빠르게 추락하면서 코로나 발생 직후보다 더한 소비절벽이 예상된다. …
관리자
2022.09.28
꽉 막힌 여가문화 소비 “1년 이상은 못 참는다”
여행, 외식 등 기호성 소비지출 욕망이 되살아났다. 코로나 쇼크로 가장 먼저 얼어붙었지만 불과 1년만에 심리적 빙하기를 벗어났다.…
관리자
2022.03.02
치솟는 물가, 불안한 경제환경…스태그플레이션 우려
물가에 대한 소비자 체감심리가 6분기 연속 하락하면서 3년래 최악 수준을 찍고 있다. …
관리자
2022.02.21
지갑 열고 싶은데 물가는 쑥쑥…역대급 인플레 우려
소비자의 주요 경제심리가 코로나 이전으로 회복됐으나, 체감물가지수는 6분기 연속 부정적으로 치달으며 가장 큰 경제문제로 부상하고 있다.…
관리자
2021.12.21
엇갈린 재테크 심리, 주식 꺾이고 부동산은 쭉~
부동산 투자심리가 주식 투자심리를 2분기 만에 다시 앞질렀다. 6분기 연속 상승하던 주식 투자심리가 최근 한풀 꺾인 반면 부동산은 상승세가 계속된 결과다. …
관리자
2021.09.29
코로나 방역조치, 힘든 소상공인…더 힘든 60대男
코로나19에 따른 방역조치는 전국민 삶의 질에 부정적 영향을 끼치고 있다. 가장 큰 타격을 받은 계층은 60세 이상 남성과 영세사업자, 중간소득층이었다. …
관리자
2021.09.07
벼랑끝 이대녀 “이대남보다 우리가 더 힘들어요”
경제상황에 대한 평가에서 긍정적이던 20대 여성(이대녀)이 돌아섰다. 20대 남성(이대남)보다 대체로 낙관적이던 이대녀의 경제인식, 특히 `일자리`와 `삶의 질`에 대한 인식이 오히려 비관적으로 변했다. …
관리자
2021.07.08
코로나 백신 `정해진 대로 맞겠다` 49%…젊을수록 부정적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대해 젊은 계층일수록 부정적인 생각을 갖고 있으며, 접종 의사 또한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관리자
2021.03.31
[알림]
(주례) 소비자 체감경제 조사
아직도 분기/월 단위로 소비자 경제를 보고 계십니까?경제 주체인 개인(소비자)의 ▲체감경제 ▲소비지출 ▲자산관리 ▲삶의 질 관련 정보를 시의성있게 매주 업데이트 해드립니다.…
관리자
2021.03.10
“주식 권하겠다” 37%…부동산도 예적금도 추월
재테크 심리에 극적인 변화가 이어지고 있다. 안전한 예적금을 떠나 위험성이 큰 주식, 부동산으로 급속히 옮겨 가고 있다. 2019년 초 예적금에 비해 40%포인트(p) 이상 뒤지던 주식 투자심리가 2년 만에 부동산은 물론 예적금까지 꿰뚫고 올라서는 현상이 나타났다. …
관리자
2021.03.02
"문제는 일자리야..." 2030도 뿔났다
체감경제를 구성하는 여러 분야 중 국가경제에 대한 평가와 전망이 가장 비관적이었고(‘사회적 거리두기가 ’삶의 질‘도 바꿨다’ 참조), 그 중에서도 일자리에 대한 국민의 체감 온도가 가장 낮았다. 특히 취업 연령대 ...…
관리자
2020.12.03
사회적 거리두기가 `삶의 질`도 바꿨다
19일부터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기존 1단계에서 1.5단계로 격상된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강화-완화는 거의 실시간으로 경제전망을 좌우했을 뿐 아니라, 삶의 질에 대한 의식 자체를 바꾸는 영향력을 보였다.…
관리자
2020.11.18
경제전망, 가장 큰 걱정은 일자리 위협
코로나19 쇼크로 소비자의 체감경제는 패닉상태다. 지난 3월 국가경제와 개인경제 전망지수 모두가 바닥권 수준으로 추락했다. 국가경제에서는 일자리, 개인경제에서는 저축여력에 대한 전망이 가장 비관적이었고, 1월 이후 비관적 전망의 심화폭은 국내경기가 …
관리자
2020.04.08
'삶의 질', 망가뜨린 코로나19
코로나19 확산 이후 ‘삶의 질’에 대한 평가와 전망이 크게 부정적으로 변했다. 향후 6개월에 대한 전망을 가장 부정적으로 느끼는 집단은 △계층의식 하층 △60대 이상 △소상공인이었고, 비관적 방향으로의 이동 폭이 가장 큰 집단은 △60대 이상 여성 △저소득층…
관리자
2020.03.17
'코로나19', 개인경제에는 실망·국가경제에는 절망 안겨
작년 하반기부터 올해 초까지 오름세를 이어오던 경제 관련 지수들이 코로나 19로 크게 하락했다. 특히 개인경제보다 국가경제 지수들의 하락폭이 훨씬 더 커, 국민 자신의 형편보다 나라경제에 대한 근심이 더 크고 깊어졌다. 2월 코로나19가 크게 확산되며 불안한…
관리자
2020.03.10
숨고르는 주택시장, 안정 보다는 과열 가능성 커
소비자들의 부동산 투자 심리가 식지 않고 있다. 지난 4분기 쏟아진 초강력 주택 안정 대책은 일견 효과 있는 것처럼 보이나 더 큰 열기로 돌아올 가능성이 있다. 금년 2월 이후 부동산 반등 기미는 만만치 않다. 소비자조사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는 2019년 1월 시작한…
관리자
2020.02.27
회복세 보이던 소비지출심리, '코로나19'로 직격탄
새해 들어 중국 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되면서 국내 소비지출 심리가 꽁꽁 얼어붙고 있다. 지난해 3분기 최저점에서 오름세로 돌아선 소비지출 전망지수가 2월 들어 다시 크게 하락했다. 코로나19에 대한 우려로 소비 활동을 자제하고,…
관리자
2020.02.21
재테크는 공격적, 지출은 보수적…'엇갈린 소비심리'
2019년 한해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체감경제 심리는 어떤 흐름을 보였을까? 두드러진 변화는 불경기에도 불구하고 자산관리의 중심을 예금/적금에서 부동산으로 옮겨가는 모험성향이 나타났으며, 국가경제 측면에서는 물가와 일자리에 대한 긍정적 인식이 늘었다. …
관리자
2019.12.19
정부는 “집값 잡겠다”… 소비자는 “부동산 권하겠다”
소비자들의 부동산 투자 심리가 오히려 뜨거워지고 있다. 재테크 수단으로 부동산투자에 대한 관심(긍정적 전망)이 올해 들어 꾸준히 늘고 있으며 특히 4분기에는 급등 양상을 나타냈다. 정부가 쏟아내는 집값 안정대책이나 경제 상황과 정반대로 움직이 는 모습이다. …
관리자
2019.11.26
소비자는 이미 ‘디플레이션’ 문 앞에 서있다
한국경제에 ‘D(디플레이션, 지속적 물가 하락)의 공포’는 현실이 되고 있나? 다양한 전망이 있지만 적어도 소비자들의 체감경제, 즉 경제심리 측면에서는 이미 디플레이션이 시작되고 있다. 소비자조사 전문기관 컨슈머인사이트가 2019년 1월 시작한 ‘주례 소비자…
관리자
2019.11.13
소비자 체감경제 4주만에 소폭 반등
10월 4주차 소비자체감경기가 전주에 비해 소폭 회복됐다. 9월 완만한 상승 이후 10월 들어 연속 하락 4주만에 나타난 반등이다. 남성보다 여성의 체감경제 호전이 두드러진 반면 40대 남성은 오히려 부정적 전망이 크게 늘어났다. 소비자조사 전문 기관 컨슈머인사이트…
관리자
2019.10.24
소비자경제전망, 반짝 추석효과 2주만에 ‘원위치’
지난 5월부터4개월 연속 하락 후 9월에 반전 상승했던 소비자체감경제 전망지수가 10월 들어 다시 하락하고 있다. 추석명절이 주는 심리적 안정과 부수적 수입 기대, 정부의 추석민심안정대책 등으로 모처럼 호전됐던 소비자심리가 2주만에 원위치로 돌아가는 모양새다. …
관리자
2019.10.17
국민들은 ‘나’보다 ‘나라 경제’가 더 걱정이다
올해 우리나라 소비자들이 생활 속에서 직관적으로 느끼는 경제 전망은 매우 어둡다. 모든 면에서 긍정보다 부정적 전망이 많았으며 개인경제보다 국가경제를 더 부정적으로 내다봐 `나`보다 `나라`에 대한 걱정이 앞섬을 알 수 있다. 특히 국가경제에 대한 전망은 경제정책…
관리자
2019.10.08
경제통계 못 믿고, 언론사 여론조사 못 믿는다
비슷한 내용의 조사 통계와 여론조사라도 국민들의 신뢰도는 발표기관과 조사기관-방법에 따라 큰 차이를 보였다. 인구통계에 대한 신뢰가 가장 높았고 방송-신문사에서 실시해 발표하는 여론조사에 대한 불신이 제일 컸다. 같은 국가통계라도 경제통계는 인구통계에…
관리자
2019.09.25
영-호남 소비자 경제심리 ‘지역 격차’ 심상찮다
국내 소비자들의 경제 현실 인식에 지역 격차가 확연한 것으로 나타났다. 호남(광주, 전남, 전북) 지역 거주자가 가장 낙관적인 반면 부산을 제외한 영남(대구, 경북, 경남, 울산) 지역이 가장 비관적이다. 특히 호남지역은 모든 연령대에서 평균 이상의 긍정적인…
관리자
2019.09.18
≪
<
1
2
>
≫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