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인사말
리서치 데이터와 빅데이터
‘실명∙가명 융복합’으로
새 데이터 생태계를 열어 갑니다
저희 컨슈머인사이트를 찾아 주셔서 고맙습니다.
컨슈머인사이트는 지난 22년간 선진 기술을 활용해 차별화된 리서치 사업을 이루고자 부단히 노력해 왔습니다.
많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리서치 사업에서 우리만의 의미 있는 성과도 거둘 수 있었습니다.
- 자동차, 통신, 여행, 금융 등 여러 분야에서 유력한 제3자 데이터 제공기관으로 자리매김했고,
- 전국민을 대표하는 유일한 비대면∙모바일 표본틀 ‘국대패널’을 보유하게 됐으며,
- ‘비대면 조사’ ‘모바일 조사’ 최초로 국가승인통계 인정을 받았습니다.
누구도 해내지 못한 일입니다.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데이터 사업에서도 업적을 쌓아가고 있습니다.
- 조사 응답자의 동의를 기반으로 ‘서베이데이터와 이종 빅데이터(금융, 통신)를 개인 수준에서 매칭’한 세계 최초의 리서치 회사가 됐고,
- 데이터 융복합을 통한 서베이데이터의 완벽한 품질 검증 길을 열었으며,
- 빅데이터의 전처리를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빅데이터 플랫폼의 중심이 될 스마트데이터 가능성을 인정 받아
- 2021년 데이터대상(한국데이터산업협회)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많은 데이터 과학자들이 빅데이터를 보면서 서베이 데이터를, 서베이데이터를 보면서는 빅데이터를 아쉬워 했고 혹자는 무용론을 펼치기도 했으나 이제는 아닙니다.
‘개인 수준에서 이종 데이터의 융복합’은 각각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보완해 리서치산업과 데이터산업 모두에 혁명적인 진전을 가져올 것입니다.
그리고 컨슈머인사이트는 그 길을 열고 뚜벅뚜벅 전진하는 유일한 회사입니다.
컨슈머인사이트만의 특별한 성공 경험을 토대로 한 담대한 도전!
고객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