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리서치 전문기업 Consumer Insight는 소비자의 신차 구입의향을 정량화한 ‘AIMM(Auto Initial Market Monitoring)’ 조사 결과를 월간 리포트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AIMM은 향후 2년 이내 신차 구입 의향자를 대상으로 출시 전후 신차에 대한 반응을 묻는 조사입니다. 기본적인 인지도, 관심도, 구입의향 등을 측정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성과 측정 지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월간 리포트에서는 구입 의향자의 성별·연령별, 보유차량의 연료타입별·원산지별 구입의향 Top10 모델을 제시합니다.
[01] 종합 구입의향
■ 1월 신차 구입의향 5 Series, RAY EV, E Class의 순위 상승
- SANTA FE(29.0%), IONIQ 5 N(16.8%), IONIQ 7(14.0%)의 Top3 모델 모두 전월 대비 구입의향 하락함
- 대부분 모델의 구입의향이 유지 및 하락한 가운데 5 Series와 EQE SUV는 소폭 상승함
[02] 성별 구입의향
■ 남성과 여성 모두 SANTA FE, IONIQ 5 N, IONIQ 7 순으로 선호함
- 남성의 선호가 높은 TORRES EVX는 남성 구입의향이 전월 대비 하락함
- 5 Series와 E Class는 남성의 구입의향이 여성의 2배 이상임
[03] 연령별 구입의향
■ 전 연령대에서 SANTA FE가 구입의향 1위임
- IONIQ 5 N은 50대에서, IONIQ 7은 40대와 60대 이상에서 전월 대비 하락함
- 5 Series는 40대의 구입의향(15.5%) 2위로, 60대 이상(7.9%)의 2배 가량임
[04] 현 보유차 연료타입별 구입의향
■ 친환경차 보유자의 RAY EV 구입의향은 디젤차 보유자의 3배 가량임
- 친환경차 보유자의 IONIQ 5 N, IONIQ 7 구입의향이 하락했으나 여전히 높음
- 연료타입과 관계없이 구입의향 톱3는 SANTA FE, IONIQ 5 N, IONIQ 7 순임
[05] 현 보유차 원산지별 구입의향
■ 수입차 보유자는 5 Series를 가장 많이 선택함
- 수입차 보유자의 구입의향은 5 Series, E Class, i5 순임
- E Class는 전월 대비 3%p 이상 하락해 5 Series와의 차이가 벌어짐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로 연락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