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80(RG3)
5시리즈
E 클래스
그랜저 (IG)
GV80 (JX1)
GLC 클래스
X4
XC40
싼타페 (TM)
A 클래스
ES
GLB Class
V60 (Cross Country)
C 클래스
X3
현대 - 그랜저 (IG)
현대 - 쏘나타 (DN8)
Volvo - XC40
기아 - 쏘렌토 (MQ4)
현대 - 올뉴 아반떼 (CN7)
Volvo - XC60
쉐보레 - 트레일블레이져
기아 - 카니발 (KA4)
제네시스 - GV80 (JX1)
현대 - 그랜저 Hybrid (IG)
르노코리아 - QM6
기아 - K8 (GL3)
Honda - Accord
BMW - 3시리즈
Benz - E 클래스
BMW - X3
Toyota - Sienna
Volvo - XC90
Volvo - S60
Toyota - RAV4
수입차 살 때 유튜브가 영업사원 앞섰다
수입차를 살 때 차량 정보를 얻는 방식에서 ‘유튜브’가 ‘영업사원’을 제치고 1위로 떠올랐다.
수입차 구입가격 8년만에 하락...연두색 번호판 효과?
지난해 국내 소비자가 수입차를 살 때 지불한 구입가격이 8년만에 하락했다.
‘미국산 테슬라’보다 높게 평가된 전기차 ‘생산지-브랜드’는?
4개 브랜드, 4개 생산지, 2종 배터리를 조합해서 만든 16개의 가상 전기차가 품질·성능·기능·디자인이 같다고 할 때 각각을 얼마면 살 생각이 드는지 물었다.
전기차 충전 요금 부담, 1년 전에 비해 확실히 ‘늘었다’
국내 전기차 보유자는 충전에 소요되는 시간 측면에서 개선 효과를 체감하고 있으나 비용 면에서는 크게 나빠진 것으로 인식했다.
소비자는 구입의향-테슬라, 성장성-현대차 ‘최고’로 꼽아
소비자는 전기차 구입의향에서는 테슬라를, 성장성에서는 현대차를 가장 앞서가는 브랜드로 생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