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하면 떠오르는 나라, 미국·한국 줄고 중국 늘었다

중국 전기차를 낮춰 보던 소비자의 심리에 변화가 감지된다.

컨슈머인사이트 2024.12.20

중고차 구입-엔카, 처분-헤이딜러... 전문화되는 중고차 플랫폼

중고차 거래에 가장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이 ‘살 때는 엔카, 팔 때는 헤이딜러’로 양분되고 있다.

컨슈머인사이트 2024.12.12

자동차 AS 과정별 1등 브랜드는...

Process별 최우수 브랜드는...

컨슈머인사이트 2024.11.13

전기차 초기품질 문제점 수, 내연기관의 1.6배 ‘그대로’

전기차의 초기품질 문제점 수가 소폭 감소했으나 여전히 내연기관차의 1.6배에 달했다.

컨슈머인사이트 2024.11.05

자동차 부식, 국산이 수입의 3배...현대차·기아 여전히 취약

자동차 이용자의 부식 발생 경험이 가장 많은 브랜드는 현대차, 가장 적은 국내 브랜드는 제네시스였다.

컨슈머인사이트 2024.10.30

기아 ‘니로(SG2)’,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차’

기아 ‘니로(SG2)’가 자동차 소비자의 실제 사용 경험을 토대로 평가한 컨슈머인사이트 ‘2024 올해의 차’에 선정됐다.

컨슈머인사이트 2024.10.22

테슬라, 가성비 평가 2년 연속 1위…비결은 ‘유지비용’

자동차의 ‘비용 대비 가치(VFM : Value For the Money)’에 대한 이용자 평가에서 테슬라가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컨슈머인사이트 2024.10.17

볼보, 상품성 11개 항목 중 7개 1위 ‘5년째 독무대’

구입 1년 이내 새차의 성능·디자인 등을 종합 평가하는 ‘상품성’ 만족도에서 볼보가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컨슈머인사이트 2024.10.15

토요타·렉서스, 초기품질·내구품질 모두 1, 2위 독식

자동차 품질(TGW) 관련 소비자 체험 평가에서 토요타가 초기품질(TGW-i), 내구품질(TGW-d) 양대 분야를 석권했다.

컨슈머인사이트 2024.10.10

볼보자동차, AS만족도 첫 단독 1위...판매서비스는 토요타 1위 유지

국내 소비자의 자동차 서비스 만족도 평가에서 애프터 서비스(CSI)는 볼보자동차(이하 ‘볼보’)가, 판매서비스(SSI)는 토요타가 1위를 차지했다.

컨슈머인사이트 2024.10.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