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AS 과정별 1등 브랜드는...
Process별 최우수 브랜드는...
전기차 초기품질 문제점 수, 내연기관의 1.6배 ‘그대로’
전기차의 초기품질 문제점 수가 소폭 감소했으나 여전히 내연기관차의 1.6배에 달했다.
자동차 부식, 국산이 수입의 3배...현대차·기아 여전히 취약
자동차 이용자의 부식 발생 경험이 가장 많은 브랜드는 현대차, 가장 적은 국내 브랜드는 제네시스였다.
기아 ‘니로(SG2)’,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차’
기아 ‘니로(SG2)’가 자동차 소비자의 실제 사용 경험을 토대로 평가한 컨슈머인사이트 ‘2024 올해의 차’에 선정됐다.
테슬라, 가성비 평가 2년 연속 1위…비결은 ‘유지비용’
자동차의 ‘비용 대비 가치(VFM : Value For the Money)’에 대한 이용자 평가에서 테슬라가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볼보, 상품성 11개 항목 중 7개 1위 ‘5년째 독무대’
구입 1년 이내 새차의 성능·디자인 등을 종합 평가하는 ‘상품성’ 만족도에서 볼보가 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토요타·렉서스, 초기품질·내구품질 모두 1, 2위 독식
자동차 품질(TGW) 관련 소비자 체험 평가에서 토요타가 초기품질(TGW-i), 내구품질(TGW-d) 양대 분야를 석권했다.
볼보자동차, AS만족도 첫 단독 1위...판매서비스는 토요타 1위 유지
국내 소비자의 자동차 서비스 만족도 평가에서 애프터 서비스(CSI)는 볼보자동차(이하 ‘볼보’)가, 판매서비스(SSI)는 토요타가 1위를 차지했다.
배터리 과충전이 화재 원인? 여론은 ‘서울시’보다 ‘제조사’로 기울어
서울시는 인천 청라 전기차 화재사건 이후 ‘공공주택의 지하주차장에 충전율 90% 이하인 차량만 진입을 권장’할 계획임을 밝혔고, 현대차-기아는 ‘배터리 과충전과 화재와는 관계가 없다’고 주장했다.
전기차 보유자-비보유자, ‘주차-충전’에 대한 의견 극과 극
전기차 보유자와 비보유자 사이의 갈등이 커질 조짐이 있고, 그 중심은 지하 주차장에서의 주차와 충전이다. 이들의 태도는 정반대에 가까워 좁히기 어려워 보인다.
현대 - 그랜저 (IG)
기아 - 카니발 (KA4)
기아 - K8 (GL3)
현대 - 쏘나타 (DN8)
르노코리아 - QM6
기아 - 쏘렌토 (MQ4)
Toyota - RAV4
기아 - 쏘렌토 하이브리드 (MQ4)
기아 - K5 (DL3)
현대 - 그랜저 Hybrid (IG)
제네시스 - G80(RG3)
Honda - Accord
Benz - E 클래스
BMW - 3시리즈
BMW - 5시리즈
Benz - GLC 클래스
Volvo - S90
Volvo - V60 (Cross Country)
Toyota - Camry
Lexus - 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