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보유자-비보유자, ‘주차-충전’에 대한 의견 극과 극

전기차 보유자와 비보유자 사이의 갈등이 커질 조짐이 있고, 그 중심은 지하 주차장에서의 주차와 충전이다. 이들의 태도는 정반대에 가까워 좁히기 어려워 보인다.

컨슈머인사이트 2024.08.20

전기차 화재 이후…보유자의 가장 큰 걱정은 ‘배상 책임 소재’

인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전기차 화재가 발생한 후 전기차 보유자의 가장 큰 걱정거리는 화재 사고에 대한 ‘배상 책임 소재’인 것으로 조사됐다.

컨슈머인사이트 2024.08.13

‘제네시스-벤츠’ 1순위 저울질…최종선택은 제네시스 우세

제네시스가 국내 프리미엄차 경쟁 구도에서 ‘원톱’ 브랜드의 위상을 더욱 굳혔다.

컨슈머인사이트 2024.05.07

전기트럭 구입 고려? ‘YES’보다 ‘NO’ 많아졌다

전기트럭의 구입의향이 전기승용차처럼 줄어들고 있고, 이유도 주행거리, 충전, 가격으로 같다. 가격도 작년보다 672만원 낮기를 기대하고 있다.

컨슈머인사이트 2024.03.25

전기차 가격 경쟁력1위는 중국, 2위는?

가격 경쟁력은 ‘중국’이 1위, ‘한국’은 중국?미국에 이어 3위

컨슈머인사이트 2024.03.14

중국에서 생산된 전기차에 대한 소비자 인식(원산지/품질)은?

중국에서 생산한 테슬라는 중국제? 미국제?

컨슈머인사이트 2024.03.07

스마트폰 내비 이용자, 카카오맵 떠나 티맵으로 갔다

수입차 브랜드가 ‘내비게이션의 한국화’에 앞다퉈 나서고 있음에도 수입차 보유자 5명 중 3명은 여전히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에 의존하고 있다.

컨슈머인사이트 2024.03.04

국산 NCM 전기차가 5,000만원이라면, 중국산 LFP는 얼마가 적당?

NCM 국산 전기차(5,000만원)와 품질/성능/기능/디자인이 모두 동일한 경우

컨슈머인사이트 2024.02.28

승용차 보유자 3명 중 1명 ‘순정 인포테인먼트’ 사용 기피

승용차 보유자 3명 중 1명은 차량용 인포테인먼트로 순정 시스템 대신 ‘폰 프로젝션’, ‘미러링’ 등 스마트폰 연동 방식을 사용하고 있었다.

컨슈머인사이트 2024.02.15

타이어 바꿀 때…국산차 87%, 수입차 61% ‘국산’으로

자동차 타이어를 교체할 때 5명 중 4명이 국산 타이어를 선택했다.

컨슈머인사이트 2024.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