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산 테슬라’보다 높게 평가된 전기차 ‘생산지-브랜드’는?
- 유럽산 벤츠·BMW 전기차, 미국산 테슬라보다 가치 있게 평가 - 현대·기아는 벤츠·BMW나 테슬라보다 낮고 BYD보다는 높아 - ‘중국-BYD’의 적정가격, ‘한국-현대·기아’의 76% 정도로 생각 - 그럼에도 현대·기아는 유럽, 미국보다는 중국에 가깝게 인식 - 브랜드-생산지보다 NCM 배터리를 한국 전기차 강점으로 봐
전기차 충전 요금 부담, 1년 전에 비해 확실히 ‘늘었다’
국내 전기차 보유자는 충전에 소요되는 시간 측면에서 개선 효과를 체감하고 있으나 비용 면에서는 크게 나빠진 것으로 인식했다.
소비자는 구입의향-테슬라, 성장성-현대차 ‘최고’로 꼽아
소비자는 전기차 구입의향에서는 테슬라를, 성장성에서는 현대차를 가장 앞서가는 브랜드로 생각했다.
‘전기차’하면 떠오르는 나라, 미국·한국 줄고 중국 늘었다
중국 전기차를 낮춰 보던 소비자의 심리에 변화가 감지된다.
중고차 구입-엔카, 처분-헤이딜러... 전문화되는 중고차 플랫폼
중고차 거래에 가장 많이 이용하는 플랫폼이 ‘살 때는 엔카, 팔 때는 헤이딜러’로 양분되고 있다.
자동차 AS 과정별 1등 브랜드는...
Process별 최우수 브랜드는...
전기차 초기품질 문제점 수, 내연기관의 1.6배 ‘그대로’
전기차의 초기품질 문제점 수가 소폭 감소했으나 여전히 내연기관차의 1.6배에 달했다.
자동차 부식, 국산이 수입의 3배...현대차·기아 여전히 취약
자동차 이용자의 부식 발생 경험이 가장 많은 브랜드는 현대차, 가장 적은 국내 브랜드는 제네시스였다.
기아 ‘니로(SG2)’,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차’
기아 ‘니로(SG2)’가 자동차 소비자의 실제 사용 경험을 토대로 평가한 컨슈머인사이트 ‘2024 올해의 차’에 선정됐다.
테슬라, 가성비 평가 2년 연속 1위…비결은 ‘유지비용’
자동차의 ‘비용 대비 가치(VFM : Value For the Money)’에 대한 이용자 평가에서 테슬라가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현대 - 그랜저 (IG)
기아 - 쏘렌토 (MQ4)
르노코리아 - QM6
현대 - 올뉴 아반떼 (CN7)
Volvo - XC60
기아 - K5 (DL3)
Benz - GLC 클래스
Benz - E 클래스
Volvo - XC40
기아 - 카니발 (KA4)
제네시스 - GV80 (JX1)
제네시스 - G70
쉐보레 - 더 넥스트 스파크
제네시스 - G80(RG3)
BMW - X3
BMW - 7시리즈
Volkswagen - Jetta
Benz - GLA 클래스
Volvo - XC90
Volvo - S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