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분 | 
                            주례 여가문화  계획조사 | 
                            주례 여행 행태 및 계획조사 | 
                            국내 여름휴가 여행 만족도 조사 | 
                            해외여행 및 여행상품 만족도 조사 | 
                            국내여행지 추천·평가 조사 | 
                        
                        
                            | 조사 설계
                                ① 주기/횟수
                                ② 조사 시점
                                ③ 표본수
                             | 
                            
                                ①  주례 
                                ②  ’21년 11월 시작 
                                ③  매주 500명 
                             | 
                            
                                ①  주례 
                                ②  ’15년 8월 시작 
                                ③  매주 500명 
                             | 
                            
                                ①  연례 
                                ②  매년 9월 조사 
                                ③  2만 5000명 
                             | 
                            
                                ①  연례 
                                ②  매년 9월 조사 
                                ③  2만 5000명 
                             | 
                            
                                ①  연례 (21년까지 격년) 
                                ②  ’17년 시작 
                                ③  5만 5000명 
                                - 여행객 : 2만 7000명 
                                - 연고자 : 2만 8000명
                             | 
                        
						
                        
                            | 목적 | 
                            
                                레저 문화 Trend 파악
                                현대사회의 여가문화 활동을 파악하고, 여가 생활에 대한 만족도 및 평가를 통해 종합적으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분석
                             | 	
                            
                                여행시장 Trend 파악
                                여행 경험·평가·기대를 시의성 있게 통시적으로 조망 가능한 정보 체계의 구축
                             | 	
                            
                                전국 지자체 여름휴가 여행 만족도 평가
                                여행 최대 성수기인 여름휴가(6~8월) 기간의 여행행태-만족도 측정을 통해 평가 및 전략 자료 확보 
                             | 	
                            
                                해외여행지 및 여행상품 만족도 평가
                                해외여행지 만족도와  여행 관련 상품의 서비스 품질 측정을 통해 평가 및 전략 자료 확보
                             | 
                            
                                국내 지역관광 자원  분석·평가
                                여행객과 현지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정책자료(국가), 전략자료(지자체/기업), 추천자료(개인)로 다면활용
                             | 		
                        
	
                        
                            조사 내용 및  목적 | 
                            
                                - 여가생활 태도 
                                - 여가활동 전반 
                                - 문화/예술/스포츠 활동 
                                - 여가생활 평가 
                             | 
                            
                                - 여행 동향 
                                - 여행 현황 
                                - 여행 계획 
                                - 지역축제 경험 
                             | 
                            
                                - 여행지 만족도 
                                - 여행자원 풍족도 
                                - 여행환경 쾌적도   
                             | 
                            
                                - 해외 여행지 
                                - 여행사 
                                - OTA 
                                - FSC/LCC 
                             | 
                            
                                - 레저/여행 자원 현황 
                                - 레저/여행 활동 추천 
                                - 지역 이미지 
                                - 만족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