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주례 여가문화 계획조사 |
주례 여행 행태 및 계획조사 |
국내 여름휴가 여행 만족도 조사 |
해외여행 및 여행상품 만족도 조사 |
국내여행지 추천·평가 조사 |
조사 설계
① 주기/횟수
② 조사 시점
③ 표본수
|
① 주례
② ’21년 11월 시작
③ 매주 500명
|
① 주례
② ’15년 8월 시작
③ 매주 500명
|
① 연례
② 매년 9월 조사
③ 2만 5000명
|
① 연례
② 매년 9월 조사
③ 2만 5000명
|
① 연례 (21년까지 격년)
② ’17년 시작
③ 5만 5000명
- 여행객 : 2만 7000명
- 연고자 : 2만 8000명
|
목적 |
레저 문화 Trend 파악
현대사회의 여가문화 활동을 파악하고, 여가 생활에 대한 만족도 및 평가를 통해 종합적으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분석
|
여행시장 Trend 파악
여행 경험·평가·기대를 시의성 있게 통시적으로 조망 가능한 정보 체계의 구축
|
전국 지자체 여름휴가 여행 만족도 평가
여행 최대 성수기인 여름휴가(6~8월) 기간의 여행행태-만족도 측정을 통해 평가 및 전략 자료 확보
|
해외여행지 및 여행상품 만족도 평가
해외여행지 만족도와 여행 관련 상품의 서비스 품질 측정을 통해 평가 및 전략 자료 확보
|
국내 지역관광 자원 분석·평가
여행객과 현지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정책자료(국가), 전략자료(지자체/기업), 추천자료(개인)로 다면활용
|
조사 내용 및 목적 |
- 여가생활 태도
- 여가활동 전반
- 문화/예술/스포츠 활동
- 여가생활 평가
|
- 여행 동향
- 여행 현황
- 여행 계획
- 지역축제 경험
|
- 여행지 만족도
- 여행자원 풍족도
- 여행환경 쾌적도
|
- 해외 여행지
- 여행사
- OTA
- FSC/LCC
|
- 레저/여행 자원 현황
- 레저/여행 활동 추천
- 지역 이미지
- 만족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