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소개
CEO 인사말
연혁
조사영역
조직구성
사회공헌 사업
글로벌네트워크
클라이언트
오시는 길
특장점
기획조사
체험기반 리서치
한국 유일의 IBP
국대패널
국대패널
기획조사
체험기반 리서치
한국 유일의 IBP
컨슈머 리포트
자동차 리포트
소비자 신차 반응
자동차 메가 트랜드
이동통신 리포트
이동통신 메가 트랜드
여가/여행 리포트
쇼핑 리포트
체감경제 리포트
금융 리포트
국대패널 리포트
콘텐츠 리포트
통합검색
분야별 사이트
자동차
여가/여행
체감경제
쇼핑/유통
AIMM
Contact Us
조사문의
채용정보
ENGLISH
컨슈머인사이트 홈페이지
navigation
ENG
KOR
회사소개
특장점
컨슈머 리포트
분야별 사이트
Contact Us
회사소개
CEO 인사말
연혁
조사영역
조직구성
사회공헌 사업
글로벌 네트워크
클라이언트
오시는 길
특장점
기획조사
체험기반 리서치
한국 유일의 IBP
국대패널
컨슈머 리포트
자동차 리포트
소비자 신차 반응
자동차 메가 트렌드
이동통신 리포트
이동통신 메가 트렌드
여가/여행 리포트
쇼핑 리포트
체감경제 리포트
금융 리포트
국대패널 리포트
콘텐츠 리포트
통합검색
분야별 사이트
자동차
여가/여행
체감경제
쇼핑/유통
AIMM
Contact Us
조사문의
채용정보
Our Strengths
창의, 도전, 확신이 Consumer Insight의 삶의 바탕입니다.
특장점
기획조사
체험기반 리서치
한국 유일의 IBP
체험기반 리서치
우리는 소비자지각품질(CPQ:Consumer Perceived Quality)의 정확한 측정을 통해 고객사 제품의 품질 향상을 지원합니다.
소비자지각품질은 체감품질과 체험품질로 구성됩니다.
체험품질 vs. 체감품질의 차이
품질(Quality)
체감품질(감성품질)
만족도, 추천의향, 상품성 등
피상적/추상적인 품질 평가
이미지 중심(주관적 느낌)
정답 없음
체험품질(경험품질)
결함/문제점 지적률
구체적/실질적인 품질 평가
경험 중심적
정답 있음
품질평가에 있어서 컨슈머인사이트 주요상품 TGW / TGR
TGW
(Things Gone Wrong)
와 TGR
(Things Gone Right)
TGR
TGW
초점
얼마나 문제가 있는가?
소비자가 만족하는가?
영역/내용
결함, 문제점 중심 (예: 전원 꺼짐, 소음 발생)
기능, 디자인 평가 (예: 디자인이 좋음, 성능 좋음)
소비자에의 영향
불만야기/고객이탈
만족유발/충성화
주효과
고객 불만을 야기하는 문제점 확인 및 개선
고객 만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대안 확인 및 적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