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리서치 전문기업 Consumer Insight는 소비자의 신차 구입의향을 정량화한 ‘AIMM(Auto Initial Market Monitoring)’ 조사 결과를 월간 리포트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AIMM은 향후 2년 이내 신차 구입 의향자를 대상으로 출시 전후 신차에 대한 반응을 묻는 조사입니다. 기본적인 인지도, 관심도, 구입의향 등을 측정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성과 측정 지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월간 리포트에서는 구입 의향자의 성별·연령별, 보유차량의 연료타입별·원산지별 구입의향 Top10 모델을 제시합니다.
[01] 종합 구입의향
■ X3, 한달만에 7계단 뛰어올라...월간 Top10 첫 진입
- 전달 하락했던 PALISADE는 다시 3%p 상승하며 1위 EV3에 근접
- CASPER Electric과 ACTYON은 각각 2%p 하락...2계단 내려앉아
- POLESTAR 4와 EV9 GT는 전월 대비 1계단 상승
[02] 성별 구입의향
■ 남성은 PALISADE, 여성은 CASPER Electric을 가장 선호
- 종합 1위 EV3는 남녀 모두에서 2위로 고른 선택을 받음
- PALISADE는 남성에서 3.7%p 상승하며 1위를 차지함
- X3는 남성의 상승폭(6.7%p)이 여성(3.8%p)보다 컸음
[03] 연령별 구입의향
■ 40대는 유일하게 EV3보다 PALISADE 선호
- X3는 전 연령대에서 상승했으며 특히 40대에서 가장 크게(6.7%p) 상승함
- PALISADE는 60대를 제외한 전 연령대에서 상승했으며, 40대에서는 1위를 차지함
[04] 현 보유차 연료타입별 구입의향
■ X3는 모든 연료타입에서 5%p 이상 상승함
- 가솔린과 친환경차 보유자는 EV3, 디젤차 보유자는 PALISADE, LPG차 보유자는 GRAND KOLEOS를 가장 선호
- X3는 특히 LPG와 친환경차 보유자의 구입의향이 상승함
[05] 현 보유차 원산지별 구입의향
■ 국산차 보유자는 EV3, 수입차 보유자는 X3 가장 선호
- X3는 수입차 보유자(+7.5%p) 뿐 아니라 국산차 보유자의 구입의향도 상승(+5.6%p)함
- PALISADE는 국산차 보유자에서 3.6%p 상승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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