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개 상품군(60개 구체적인 품목)
- 의류/잡화
- 뷰티 용품
- 식품/음료
- 건강식품
- 생활 용품
- 유아동 용품
- 가구/홈 인테리어
- 가전/디지털 기기
- 문화/디지털 컨텐츠
- 여행 상품
- 스포츠/레저/자동차 용품
|
- 온라인 11개 채널(93개 브랜드)
- 개인 쇼핑몰
- 대형마트 온라인몰
- 면세점 온라인몰
- 백화점 온라인몰
- 멀티브랜드 몰/편집숍
- 단일브랜드 몰/사이트
- 소셜커머스
- 오픈마켓
- 온라인 직거래
- 해외직구
- 홈쇼핑
|
- 오프라인 13개 채널(111개 브랜드)
- 기업/브랜드 슈퍼마켓(SSM)
- 대형마트
- 동네 슈퍼마켓
- 상점/노점(길거리, 상가내)
- 면세점
- 백화점
- 복합쇼핑몰
- 멀티브랜드 매장/편집숍
- 단일브랜드 매장
- 아울렛
- 전통/재래시장
- 편의점
- 회원직접판매/방문판매
|
- 소비동향
- 상품 구입비용 지출 동향/의향
- 온·오프라인 지출 비중
- 온·오프라인 지출 변화 예상
- 상품구입 경험률
- 상품별 온·오프라인 이용도
- 상품별 온·오프라인 구입 품목
- 결제방법 이용의향
- 디바이스 이용의향
- 정보채널 이용의향
|
- 온라인
- 채널 이용 경험률
- 이용 증가 예상 채널
- 상품구입 경험률(채널/브랜드)
- 선호이유(채널/브랜드)
- 결제방법 이용률(채널/브랜드)
- 간편결제 브랜드 서비스 품질 만족도
- 간편결제 종합 만족도
- 디바이스 이용률(채널/브랜드)
- 서비스 품질 만족도(채널/브랜드)
- 배송 서비스 품질 만족도(채널/브랜드)
- 종합 만족도(채널/브랜드)
|
- 오프라인
- 채널 이용 경험률
- 이용 증가 예상 채널
- 상품구입 경험률(채널/브랜드)
- 선호이유(채널/브랜드)
- 결제방법 이용률(채널/브랜드)
- 서비스 품질 만족도(채널/브랜드)
- 종합 만족도(채널/브랜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