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리서치 전문기업 Consumer Insight는 소비자의 신차 구입의향을 정량화한 ‘AIMM(Auto Initial Market Monitoring)’ 조사 결과를 월간 리포트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AIMM은 향후 2년 이내 신차 구입 의향자를 대상으로 출시 전후 신차에 대한 반응을 묻는 조사입니다. 기본적인 인지도, 관심도, 구입의향 등을 측정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성과 측정 지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월간 리포트에서는 구입 의향자의 성별·연령별, 보유차량의 연료타입별·원산지별 구입의향 Top10 모델을 제시합니다.
[01] 종합 구입의향
■ CARNIVAL HEV, 조사대상 진입과 동시에 1위
- 구입의향 24.4%...2위 IONIQ 9(14.0%) 압도
- 3위 E Class(12.9%)는 수입차 중에 가장 높음
- 친환경 모델이 Top10에 7개 포함되며 강세
- 기존 조사대상 모델은 전반적으로 하락세
[02] 성별 구입의향
■ 남녀 모두 CARNIVAL HEV가 1위이나 남성이 특히 높음
- 수입차는 모두 남성의 구입의향이 여성보다 높음
- CASPER EV는 여성 구입의향이 남성의 2배 이상임
[03] 연령별 구입의향
■ 모든 연령대에서 CARNIVAL HEV가 1위임
- STARIA HEV는 50대 이상에서 높음
- CASPER EV, EX30, All New Prius는 40대 이하에서 높음
[04] 현 보유차 연료타입별 구입의향
■ 모든 연료타입에서 CARNIVAL HEV가 1위임
- LPG 보유자는 STARIA HEV, EV3 구입의향이 상대적으로 높음
- LPG와 친환경차 보유자의 E Class 구입의향이 크게 상승함
[05] 현 보유차 원산지별 구입의향
■ 국산차 보유자는 CARNIVAL HEV, 수입차 보유자는 E Class가 1위임
- 종합 구입의향 2위 IONIQ 9이 수입차 보유자에게는 5위에 그침
- 수입차 보유자의 CLE Class, All New Prius의 구입의향이 하락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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