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조사 전문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와 한양대학교 유통연구센터는 급변하는 소비자 쇼핑행태의 변화를 감지하고 예측하기 위한 조사를 개발해 2017년 7월부터 지금까지 89주 동안 매주 500명(누적 총 4만 4천5백명)을 조사해 왔습니다.
소비자 쇼핑행태의 측정과 이해는 너무 방대해 하나의 소비자 조사에 담는다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연구팀의 결정은 디테일은 과감하게 포기하고 큰 트렌드의 변화를 시의성 있게 포착하자는 것이었습니다. 지난 89주간의 조사 결과의 일부를 홈페이지(www.consumerinsight.co.kr/retail)를 통해 공개하고, 매월 첫째주 금요일마다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격변하는 유통시장을 정기적으로 관찰하여 현상을 이해하고, 변화를 조기에 감지하여 산업 관련자 모두가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이 사이트는 크게 소비 동향, 온라인 채널, 오프라인 채널의 3개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향후 5주에 걸쳐 인사이트가 있는 새로운 리포트를 올릴 예정입니다.
* 상황에 따라 제목 및 일정에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